본문 바로가기

서울 시향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크리스티안 폴테라 Christian Poltera

첼로

첼로,크리스티안 폴테라(사진)

 크리스티안 폴테라(1977년 스위스 출생)는 낸시 추마첸코와 보리스 페르가멘스치코프에게 첼로를 배웠고, 잘츠부르크와 빈에서 하인리히 시프를 사사했다.
2004년 보를레티 부이토니상을 받았고, BBC 차세대 연주자로 선정되었다. 독주자로서 그는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오슬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 밤베르크 심포니, 파리 오케스트라, 뮌헨 필하모닉, 로마 산타 체칠리아 아카데미 오케스트라 등과 같은 저명한 오케스트라 및 리카르도 샤이, 크리스토프 폰 도흐나니, 안드리스 넬손스, 베르나르트 하이팅크, 존 엘리엇 가디너 경과 같은 지휘자들과 연주해 왔다.
 실내악에서 프랑크 페터 치머만(바이올린)과 앙투안 타메스티(비올라)와 함께 치머만 트리오를 결성하여 전 세계에서 공연하고 있다. 그는 기돈 크레머, 라스 포그트, 크리스티안 테츨라프,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와 같은 음악가들과 연주하고 있다. 그는 잘츠부르크, 루체른, 베를린, 에든버러, 비엔나 페스티벌과 같은 유명 페스티벌에 정기적으로 초청되어 연주하고 있다.
 음반은 평단의 호평을 받았고, 드보르자크, 뒤티외, 루토스와프스키, 힌데미트, 바버의 협주곡과 프로코피예프, 포레, 슈베르트의 실내악 곡을 포함한 그의 다양한 레퍼토리를 반영하고 있다. 2020/21 시즌 폴테라는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하이든 첼로 협주곡을, 라티 심포니와 프로코피예프 신포니아 콘체르탄테를 녹음했다. 크리스티안 폴테라는 2013년부터 뷔징겐 교회 실내악 주간의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루체른 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1675년산 안토니오 카시니와 1711년산 스트라디바리 ‘마라’로 연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