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시향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새소식

서울시향의 다양한 공연, 교육, 행사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보기화면

뉴스&이슈

[언론보도][국민일보 22.01.27] “덴마크왕립오페라 역사상 첫 동양인 종신단원 된 비결요?”

2022.01.27
278

“유럽에서 커리어가 쌓일수록 한국 무대에도 서고 싶었지만 늘 스케줄이 맞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서울시향 공연을 위해 극장장을 찾아가서 간곡하게 부탁했습니다. 제가 같은 시기 저희 극장에 올라가는 모차르트 오페라 ‘돈 조반니’의 레포렐로 역을 맡고 있거든요. 고맙게도 오스모 벤스케 서울시향 음악감독님이 극장 측에 다시 한 번 연락을 줬고, 극장에서도 저를 위해 캐스팅 스케줄을 조정해줬습니다.”

다만 고경일은 코로나19 상황 악화에 따른 자가격리 면제 중단으로 한국에 못 올 뻔했다. 다행히 최근 해외 예술가들에 대해 현지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경우 다시 자가격리 면제를 해 준 덕분에 한국에 올 수 있었다. 그는 “한국에 와서 PCR 검사를 받고 다시 보건소에 가서 백신패스를 받기까지의 과정이 길고 힘들었지만 공연 생각에 설렜다”면서 “게다가 이번 서울시향과 함께 하는 모차르트의 ‘레퀴엠’은 내게 매우 친숙한 레퍼토리”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6711097&code=61171411